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걸음 수 달성하면 車 보험료 할인…티맵 '만보기' 출시

파이낸셜뉴스 장민권
원문보기
티맵모빌리티 '만보기' 서비스 이미지. 티맵모빌리티 제공

티맵모빌리티 '만보기' 서비스 이미지. 티맵모빌리티 제공


[파이낸셜뉴스] 티맵모빌리티는 ‘티맵 만보기’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티맵 만보기는 걸음 수와 활동 패턴을 한눈에 파악해 일상 속 이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을 넘어 차량과 도보까지 아우르며 ‘모든 이동이 혜택’이 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티맵 만보기는 걸음 수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함께 제공해 일상의 이동 패턴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게 한 것이 핵심이다. 하루 동안 얼마나 걸었고 얼마나 운전했는지, 최근 일주일 동안 이동량은 어떻게 변했는지를 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운전과 걷기 비중을 비교할 수 있어 이동 패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건강 관리는 물론 생활 루틴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일에는 운전 비중이 높고 주말에는 걷기 활동이 높다면, 사용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생활 패턴을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다.

일상의 이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연속 출석과 1000보, 3000보, 7000보 등의 걸음 수 달성 보상을 통해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맵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사용 후 만보기를 동시에 이용하면 추가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티맵 복권을 제공한다.

티맵모빌리티는 걸음 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차 보험 특약을 추가로 도입해 운전점수 보험 혜택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건강 관리가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신규 서비스는 홈 화면에서 ‘만보기 시작하기’를 누르면 이용 가능하다. 앱을 켜두지 않아도 휴대폰 센서와 건강 앱 연동을 통해 걸음 수가 자동 기록된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티맵 만보기는 주행을 넘어 일상의 걸음까지 모든 이동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티맵을 통해 더 확장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향후 티맵 만보기를 통한 보험 특약 혜택 및 장소와 연계된 차별화된 기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로저비비에 김기현 부부 기소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박수홍 딸 돌잔치
    박수홍 딸 돌잔치
  4. 4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5. 5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