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도시개발사업지 內 신규 공급 이어져…기존 인프라까지

한국금융신문 조범형
원문보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투시도./사진제공=용인신대피에프브이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투시도./사진제공=용인신대피에프브이



[한국금융신문 조범형 기자] 도시개발사업지 내에서 주택 공급이 활발하다.

도시개발사업은 도심의 미개발 부지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부족한 주거 기능을 확충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교통·교육·생활편의 등 각종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도심과 함께 자연스럽게 신흥 주거벨트를 형성, ‘미니 신도시’로 불린다. 대규모 부지에 주택뿐만 아니라 공원∙상업시설∙학교 등이 계획적으로 조성되며, 대형 건설사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월 첫 공급이 이뤄진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서 분양한 ‘김포풍무 호반써밋’은, 1순위에서 7.9대 1의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이어 청약을 받은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도 1순위에서 17.4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천안 업성 도시개발사업지에서 지난 3월 공급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평균 17.5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올 4월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서 분양한 '양주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역시, 정당계약 시작 5일 만에 완판된 바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도시개발사업지는 기존 생활권과 맞닿아 자연스럽게 생활권의 연장선으로 이어지며, 신흥주거벨트를 형성하는 특성을 지닌다”며 “신축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시장에서, 도시개발사업지는 기존 인프라와 최신 상품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신대피에프브이가 용인 신대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선보인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가, 이달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주거∙문화공원∙주차장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에버라인 명지대역과 서룡초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용신중∙용인고∙명지대∙용인대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 신대문화공원을 비롯해 금학천 산책로∙번암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원(신대지구 A1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전용 84㎡ 단일면적∙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비규제단지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에,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없다.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며, 입주예정일은 2028년 12월이다.


조범형 한국금융신문 기자 chobh0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