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한국인 많이 찾는 日 후지산에 '욱일기' 기념품 버젓이 판매

스포츠조선 장종호
원문보기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한국 관광객도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후지산' 주변 기념품 가게 곳곳에서 욱일기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욱일기는 과거 일본이 태평양전쟁을 비롯한 아시아 각 국을 침략할 때 전면에 내세운 깃발로,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들이 제보를 해 줬다"며 "후지산 주변 기념품 가게에 욱일기를 건 다양한 나무 스틱이 판매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 나무 스틱은 후지산 등산시 각 산장마다 스템프를 받는 것으로, 후지산 기념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손꼽힌다.

서 교수는 "직접 등산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기념품에 욱일기를 걸어 '상품화' 한다는 건 정말로 잘못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많은 해외 관광객들은 욱일기의 역사적 배경은 전혀 모른채 단지 일본의 상징물이라고 여겨 구매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 욱일기의 역사적 사실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후지산 주변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욱일기 나무 스틱. 사진제공=서경덕 교수실

후지산 주변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욱일기 나무 스틱. 사진제공=서경덕 교수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2. 2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