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저렴하고 간편하게”…유통업계, 연말연시 먹거리 대전

세계비즈
원문보기
-이마트, 연말 앞두고 간편 먹거리 인기…밀키트·델리 할인
-홈플러스 윈터 홈플런, 연말까지 특별가 이어간다
-편의점, 가성비 홈파티팩으로 승부…주류 할인행사도 함께
유통업계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먹거리 할인전에 뛰어 들었다. 사진은 이마트 밀키트 매대에서 상품을 고르는 소비자의 모습. 이마트 제공

유통업계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먹거리 할인전에 뛰어 들었다. 사진은 이마트 밀키트 매대에서 상품을 고르는 소비자의 모습. 이마트 제공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 지인과의 오붓한 식사 자리를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간편 먹거리와 인기 식재료에 집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을 위해 홈파티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육류부터 해산물, 밀키트,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엄선해 준비했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연말을 앞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이마트 키친델리 먹거리 매출은 전월 동요일(11월 17~25일) 대비 매출이 20%가량 늘었다. 밀키트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2%가량 신장하는 등 연말을 앞두고 간편 요리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연말 모임 음식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피코크 밀키트와 키친델리의 모임용 즉석 조리 먹거리들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친델리의 즉석조리 먹거리들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시그니처 튀김플레터와 허브페퍼 로스트치킨, 스시-e 프라임팩(24입) 초밥 등이 있다.

이마트는 이와 함께 미국산∙호주산 스테이크 기획전을 열고 미국산 소고기와 호주산 양고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연말 모임에서 함께 즐기기 좋은 크레마 블랑드 블랑 브뤼 스파클링 와인은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인 9900원에 기획해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겨울 대규모 슈퍼세일 ‘윈터 홈플런’의 마지막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주차 행사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인기 먹거리는 물론, 연말 준비를 위한 홈파티 먹거리를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오는 28일까지 한돈 암퇘지 삼겹살∙목심을 1590원에 판매한다. 러시아산 대게∙점보 킹크랩∙자이언트 점보 킹크랩은 50% 할인 판매하고, 무료 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는 딸기 제주말차 생크림 식빵, 딸기 제주말차 소금빵, 딸기 제주말차 생크림 크로와상 미니 등 연말을 겨냥한 베이커리도 만나볼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에 한해 와인·위스키 전 품목을 7대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 한돈 냉동 돼지고기 전 품목, 팬시엔비 사과, 대추방울토마토, 단감, 자포니카 민물장어 등은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혜택가로 만날 수 있다.


모델이 GS25가 제안하는 가성비 홈파티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모델이 GS25가 제안하는 가성비 홈파티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MZ세대 슬세권(슬리퍼+세권) 채널인 편의점도 가성비를 앞세운 홈파티 상품으로 연말 수요를 공략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고물가 속 초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화제성, 가성비, 인기를 모두 갖춘 상품들로 2만원대 홈파티 세트를 구성했다. 사전예약 1분컷을 기록한 화제의 수제 맥주 ‘데이지에일’, SNS에서 가성비 케이크로 호응이 높은 ‘깜자초코미니케이크’, MZ세대 인기 배달 메뉴로 구성한 ‘마라샹궈 파티팩’ 등을 조합했다.

연말 홈파티 수요에 맞춰 장터 행사 와인 102종, 양주 98종 등 총 200종의 주류와 연말 시즌 추천 와인, 양주 7종에 대해 삼성카드로 QR 스캔 결제 시 2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와인, 샴페인 전 상품과 이달의 위스키 13종은 네이버페이, 페이코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도 고물가 속 알뜰한 연말 모임을 꾸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초가성비 연말 홈파티 기획전을 준비했다.

CU는 연말까지 기존 12월 주류 할인 행사에 13개 품목을 추가한 총 192종 대규모 할인전을 펼친다. 특히, 인기 와인 20종은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34%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병에 4000원대인 호주산 TOA 와인 2종도 출시했다. 카스캔 4입과 참이슬 페트를 동시 구매 시 10% 할인하며, 올해 CU의 최고 히트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2종도 4캔 구매 시 할인된다.

CU는 연말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미니 버거 플래터, 치즈 고구마 피자 등 가성비 먹거리 2종도 출시했다.

롯데슈퍼는 새해를 앞두고 떡국 재료와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오는 31일과 1월 1일 이틀간 한우 1등급 국거리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떡국떡과 가루김도 할인 판매한다. 언양∙서울식 불고기 1+1 기획팩과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 등 집밥으로 즐기기 좋은 품목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등심, 치킨, 연어, 과일 등 주요 홈파티 먹거리도 할인 판매한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