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다저스 충격 2대1 트레이드 감행? 김혜성+투수 1명 주면 GG 2루수 영입할수 있나 "컵스에 유용한 유틸리티 플레이어"

스포티비뉴스 윤욱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윤욱재 기자] 올해 메이저리그로 진출하자마자 월드시리즈 우승 멤버로 우뚝 선 '혜성특급' 김혜성(26)이 대형 트레이드의 주인공이 될까.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클러치포인트'는 25일(이하 한국시간) "LA 다저스는 시카고 컵스 내야수 니코 호너(28)를 영입하기 위한 완벽한 트레이드 오퍼를 할 수 있다"라며 다저스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점쳤다.

호너는 2018년 메이저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24순위로 컵스에 지명을 받았고 2019년 빅리그 무대에 데뷔, 2023년과 올해 두 차례 골드글러브를 수상하며 뛰어난 수비력을 인정 받았다. 여기에 정확도와 빠른 발까지 갖추고 있어 공수주 3박자를 갖춘 내야수로 평가를 받는다.

올해 호너는 156경기에 나섰고 타율 .297 178안타 7홈런 61타점 29도루로 알짜 활약을 펼쳤다. 베이스볼 레퍼런스 기준 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bWAR)는 무려 6.2에 달했다. 올 시즌 2루수로만 153경기에 출전한 호너는 1326이닝을 소화하면서 실책은 단 4개만 기록, 수비율 .993으로 철옹성 그 자체였다.

'클러치포인트'는 "다저스가 호너와 같은 선수를 영입하면 앞으로 10년 동안 우승에 도전하는 로스터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다저스는 트레이드 시장에서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라며 다저스가 호너를 데려올 경우 월드시리즈 3연패 도전에 가까워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렇다면 다저스가 호너를 데려오기 위해서는 어떤 트레이드 카드를 제시해야 할까. 이 매체는 다저스와 컵스의 2대1 트레이드를 제안했다.


바로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혜성과 우완투수 리버 라이언을 카드로 내놓은 것. '클러치포인트'는 "김혜성은 컵스에게 뛰어난 스피드와 수비 적응력을 갖춘 유용한 유틸리티 플레이어를 제공할 선수다"라면서 "라이언은 토미존 수술로 회복이 필요하지만 여전히 귀중한 트레이드 카드 중 하나다. 지난 8월에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라이언은 선발로테이션의 중간에 위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라며 김혜성과 라이언 모두 컵스가 탐낼 만한 카드임을 이야기했다.





마침 호너는 내년 시즌을 마치면 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컵스와 맺은 3년 3500만 달러 계약의 마지막 시즌을 앞두고 있는 것이다.

'클러치포인트'는 "컵스는 퀄리티 있는 타격 능력을 가진 김혜성과 크게 반등할 가능성이 있는 선발투수 라이언을 데려올 수 있다. 이는 컵스가 한 걸음 물러서는 것이 아니라 내셔널리그 중부지구는 물론 월드시리즈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다저스는 내야 뎁스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서 신뢰할 수 있는 존재감과 루상에서의 속도, 타석에서의 일관성은 그들의 위닝 컬쳐에 부합한다"라고 양팀이 트레이드를 통해 이득을 챙길 수 있는 요소를 언급했다.


과연 다저스와 컵스가 실제로 트레이드 협상 테이블을 차릴지 궁금하다. 이미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라이언은 다저스에서 흥미로운 트레이드 카드가 될 수 있다"라며 다저스가 라이언을 트레이드 카드로 내세울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판단을 내리고 있다.

끝으로 '클러치포인트'는 "다저스는 리그에서 검증을 받고 신뢰할 수 있는 베테랑 선수를 데려와 우승 확률을 높이고 컵스는 오랜 기간 쓸 수 있는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을 데려와 전력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컵스가 공수주 3박자를 두루 갖춘 리그 정상급 내야수를 포기하고 김혜성과 라이언을 데려오는 것으로 만족할지는 두고봐야 한다. 김혜성은 올해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활약, 71경기에서 타율 .280 45안타 3홈런 17타점 13도루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라이언은 지난 해 4경기에 나와 20⅓이닝을 던져 1승 평균자책점 1.33을 남기며 풀타임 선발투수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