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민주, 이재명 정부 청와대 시대 환영…"내란 역사 단절·정상화 결단"

더팩트
원문보기

"국민주권정부 성공 뒷받침 할 것"
29일부터 청와대 시대 개막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재명 정부의 청와대 시대 개막을 환영한다"며 "청와대 복귀는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내란의 역사를 단절하고, 국민주권 회복과 국정운영 정상화를 위한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새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재명 정부의 청와대 시대 개막을 환영한다"며 "청와대 복귀는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내란의 역사를 단절하고, 국민주권 회복과 국정운영 정상화를 위한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재명 정부의 청와대 시대 개막을 환영한다"며 "청와대 복귀는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내란의 역사를 단절하고, 국민주권 회복과 국정운영 정상화를 위한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민주권정부의 성공을 책임 있게 뒷받침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윤석열 정부의 용산 이전은 충분한 검토도, 국민적 공감도 없이 강행된 결정"이라며 "그 결과는 천문학적인 세금 낭비였고, 국정운영 전반에 혼란을 초래했다. 국방·외교·행정의 핵심 동선이 뒤틀리며 국가 시스템은 비효율로 흔들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용산 이전 과정에서 드러난 무책임한 행정과 혈세 낭비에 대해 이를 방관하고 동조한 정치세력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이제라도 반성하고 국정 정상화를 위한 협력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정농단 혼란의 시대를 끝내고 민생과 상식이 중심이 되는 나라,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 24일 청와대 이전에 따라 오는 29일 0시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를 하기하고 청와대에 게양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통령 집무실이 용산 옛 국방부 청사로 이전한 지난 2022년 5월 이후 약 3년 7개월 만에 다시 청와대 시대가 공식적으로 시작된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