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나이키 주식 43억원어치 샀습니다”...부진했던 주가 하루만에 4% 띄운 ‘큰 손’

매일경제 이용건 기자(modary@mk.co.kr)
원문보기
애플 CEO 팀쿡, 5만주 추가 매입
총 보유주식수 10만5천여주 달해
나이키 사외이사로 20년간 활동중
회사 경영체제에 힘실어주는 행보


팀 쿡 애플CEO. [AP연합뉴스]

팀 쿡 애플CEO. [AP연합뉴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실적 부진으로 고전하고 있는 나이키의 주식을 40억원 넘게 매입하며 ‘책임 경영’에 힘을 실었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마켓워치 등 외신에 따르면 쿡 CEO는 지난 22일 나이키 주식 5만 주를 장내 매수했다. 취득단가는 주당 58.97달러로 총 매입 규모는 약 295만 달러(한화 약 43억 원)에 달한다. 지난 2005년부터 나이키 사외이사를 맡아온 쿡 CEO는 이번 추가 매입으로 보유 주식 수가 총 10만 5480주로 늘어났다.

시장분석업체 베어드 에쿼티 리서치의 조너선 콤프 연구원은 이번 거래에 대해 “나이키 이사나 임원이 공개 시장에서 주식을 매입한 사례 중 최대 규모”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매입이 최근 취임한 엘리엇 힐 나이키 CEO 체제와 새로운 경영 전략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행보라고 분석했다. 쿡 CEO는 나이키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와 각별한 관계를 유지하며 힐 CEO 선임 등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서 조언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키는 최근 중국 시장 내 매출 감소와 이익률 악화로 주가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힐 CEO가 스포츠 중심의 혁신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반등을 노리고 있으나 아직 뚜렷한 실적 개선은 나타나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팀 쿡의 대규모 매입 소식이 전해지며 나이키 주가는 이날 장중 4% 이상 급등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성탄 예배
    이재명 성탄 예배
  2. 2충무로역 인근 화재
    충무로역 인근 화재
  3. 3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4. 4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5. 5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