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부산 보육원·성당 찍고 용인 교회로..."하늘엔 영광과 땅에는 평화 기원"

머니투데이 김도현기자
원문보기
[the300]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오후 부산 동래구 아동복지시설 새들원을 방문, 원생들과 만나고 있다. (공동취재) 2025.12.24. photo@newsis.com /사진=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오후 부산 동래구 아동복지시설 새들원을 방문, 원생들과 만나고 있다. (공동취재) 2025.12.24. photo@newsis.com /사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크리스마스이브(24일)를 맞아 부산 소재 보육원을 방문하고 성당에서 성탄 미사를 드렸다고 25일 밝혔다. 정 대표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이날 오전 경기 용인 소재의 한 교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정 대표는 전날 SNS(소셜미디어)에 "부산 보육원에 왔다. 성탄절을 맞아 이 땅의 주름진 곳을 보살피는 분들께 감사드리려 부산의 보육시설 새들원에 왔다"며 "새들원은 안음전 선생이 1945년 설립해 지금까지 운영 중인 곳"이라고 전했다.

정 대표는 "안 선생은 1905년에 태어나 15세에 3·1운동에 참여하고 보육전문가가 되기 위해 동경(일본 도쿄) 유학을 다녀온 뒤 만주에서 독립운동가 자녀를 돌보기도 했다"며 "해방 후에는 부산에서 보육원을 설립한 훌륭한 분"이라고 추켜세웠다.

정 대표는 "아이들을 잠깐 만났다. 너무 밝고 활기차 오히려 슬펐다"며 "이런 보육시설이 늘 그렇듯 후원의 손길을 원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금씩 마음을 내어 주시면 고맙겠다"고 적었다.

정 대표는 추가 게시글을 통해 "천주교 부산 대교구 중앙성당에서 손삼석 주교님께 인사드리고 성탄 미사에 참석한 뒤 상경하고 있다"며 "하늘엔 영광 땅에는 평화,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한다"고 했다. 이어 "전쟁 없는 평화와 따스한 사랑이 넘치는 세상이 되기를 기원한다. 아멘"이라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용인시 소재 새에덴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가할 계획이다.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