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검찰, '정치자금법 위반' 김봉현 1심 무죄에 항소

더팩트
원문보기

기동민 전 의원·김영춘 전 장관 관련 판결만 항소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라임자산운용 투자 사기 의혹에 연루돼 구속된 후 보석으로 석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라임자산운용 투자 사기 의혹에 연루돼 구속된 후 보석으로 석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더팩트ㅣ정인지 기자]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라임 사태 핵심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1심 무죄 판결에 항소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전날 김 전 회장과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1심 일부 판결에 불복해 서울남부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이날은 항소 기한 마지막 날이다.

검찰은 1심 판결 중 기동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준 혐의를 무죄로 판단한 내용에 한해 항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2단독 서영우 판사는 지난달 17일 김 전 회장과 이 전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이들은 기 전 의원, 김 전 장관, 이수진 민주당 의원, 김갑수 전 민주당 예비후보에게 불법 정치자금 총 1억6000만원을 건넨 혐의로 기소됐다.

이에 앞서 서울남부지법 형사11단독 정성화 판사도 지난 9월 기 전 의원, 김 전 장관, 이 의원, 김 전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검찰은 이 중에서도 기 전 의원과 김 전 장관 무죄 판결에만 항소했다. 이 전 의원과 김 전 후보 판결에는 항소하지 않아 무죄가 확정됐다.


inj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