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전국에 단 한대" 인천 누빈 '새빨간 사이버트럭'…차주는 김광현

머니투데이 구경민기자
원문보기
[뉴시스] 야구선수 김광현의 빨간색 사이버트럭. (사진=인스타그램) 2025.12.24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 야구선수 김광현의 빨간색 사이버트럭. (사진=인스타그램) 2025.12.24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목격담이 이어졌던 '새빨간 사이버트럭'의 차주가 프로야구(KBO) SSG랜더스의 투수 김광현이었던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한 썬팅전문업체의 인스타그램에는 "지나가시는 분들 발길을 사로잡은 전국에 단 한대뿐일 강렬한 빨강 사이버트럭!!! 시선강탈 사이버트럭보다 더욱 시선강탈하는 차주!! 바로 SSG랜더스 대표 투수, 김광현 선수"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 업체는 김광현이 SSG랜더스를 대표하는 색으로 차량 바디 컬러를 바꾸고 썬팅까지 진행해 SSG랜더스의 느낌을 끌어올렸다고도 설명했다.

테슬라의 전기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은 길이 5.7m, 폭 2.2m, 무게 3.1톤에 이르는 대형 트럭이다.

이 모델은 소재와 디자인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충격을 주기도 했다.

우주선 제작에 사용되는 30X 냉간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을 외골격으로 채택했고, 방탄 성능을 갖춘 '아머 글라스'를 장착해 안전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 공기 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삼각형 구조의 디자인은 기존 픽업트럭의 투박함을 지워내고 미래 지향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가격은 버전에 따라 6만990달러부터 9만9990달러다. 한화로는 약 8356만원~1억3696만원 수준이다.

국내엔 아직 정식 수입이 되지 않고 제한적 경로로만 구매 가능해 희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국내에 등록된 사이버트럭은 30대가량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명인 중에서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 가수 지드래곤 등이 사이버트럭을 타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 바 있다.


김광현은 SSG랜더스 소속 투수로, 지난 2007년 SSG랜더스의 전신인 SK와이번스에서 데뷔했다. 현재까지 한국시리즈 우승컵을 5회 들었다. 2008년 시즌에는 MVP와 골든 글러브를 동시에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연봉은 30억원으로 알려졌다.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