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실적 부진 나이키에 팀 쿡 '성탄 선물'…주식 43억원어치 추가 매수

머니투데이 뉴욕=심재현특파원
원문보기
팀 쿡 애픈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6월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영화 'F1 더 무비' 월드 프리미어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뉴시스 /사진=민경찬

팀 쿡 애픈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6월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영화 'F1 더 무비' 월드 프리미어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뉴시스 /사진=민경찬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실적 부진에 빠진 나이키 주식을 수십억원어치 추가 매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증권 규제당국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쿡 CEO는 지난 22일 주당 58.97달러에 나이키 주식 5만주를 매입했다. 전체 매입 금액은 295만달러(약 43억원) 규모다.

쿡 CEO는 2005년부터 나이키 사외이사로 활동하면서 나이키 주식을 보유한 데 이어 이번 매입으로 총 보유주식 수가 10만5480주로 늘었다. 시장분석업체 베어드에쿼티리서치의 조너선 콤프 애널리스트는 쿡 CEO의 이번 지분 매수 규모가 나이키 이사나 임원이 공개시장에서 지분을 매입한 사례 중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

쿡 CEO의 나이키 주식 매수는 엘리엇 힐 나이키 CEO 체제의 경영 전략에 힘을 실어주는 행보로 해석된다. 나이키는 최근 수년 동안 중국 판매 매출 감소 등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해 주가도 하락세다. 힐 CEO는 스포츠 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며 수요 회복을 노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는 나오지 않고 있다.

나이키 주가는 이날 쿡 CEO 주식 매입 소식이 알려진 뒤 4% 상승 마감했다.

뉴욕=심재현 특파원 ur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