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안84, 무언가 알고 있었나…“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논란 속 과거 발언 재조명

매일경제 김하얀 MK스포츠 기자(hykim@maekyung.com)
원문보기
웹툰 작가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박나래의 이른바 ‘주사 이모’ 논란이 불거지며, 기안84가 과거 유튜브 콘텐츠에서 했던 말이 온라인상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것.

문제의 장면은 약 4개월 전 방송된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공개된 배우 이세희 편에서 나왔다. 당시 기안84는 이세희의 집을 방문해 “집에 놀러 오면 직접 해준다”는 피부 관리에 관심을 보였고, 이세희는 중고 마켓에서 약 200만 원에 구매했다는 고주파 기계를 꺼내 직접 설명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기안84는 “앞에서는 되게 아름다운 이야기로 설명하다가 이걸 꺼내니까 가정 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당시에는 웃음 섞인 농담으로 소비됐지만, 최근 박나래의 ‘주사 이모’ 사건이 알려지면서 해당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웹툰 작가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 사진 = 인생84 캡처

웹툰 작가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 사진 = 인생84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지금 보니까 의미심장하다”, “뭔가 알고 있었던 것 아니냐”, “괜히 다시 떠오르는 발언”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연예인 지인의 집을 오가며 시술·관리를 해주는 관계를 둘러싼 논란이 불거진 시점과 맞물려 기안84의 이 같은 멘트가 이전과는 다른 의미로 해석되고 있는 분위기다.

한편 박나래는 ‘주사 이모’ 의혹 등 논란이 확산되자 지난 8일 모든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이후 박나래는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 매니저 2명을 업무상 횡령 혐의로 추가 고소하는 등 법적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김하얀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