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BBQ치킨, 미국 '드라이브스루' 매장 첫 도입外

연합뉴스TV 정다미
원문보기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4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BBQ치킨, 미국 '드라이브스루' 매장 첫 도입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에서 차 안에서 음식을 살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미국 뉴저지주 프랭클린 지역에 자리 잡은 새 매장에서는 시크릿 양념치킨 등 K-치킨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와 김치볶음밥 등 K-푸드 메뉴를 함께 선보입니다.

BBQ 관계자는 "미국은 드라이브스루 형태의 소비 방식이 보편화한 시장인 만큼 아직 진출하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동국제강그룹,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에 장학금

동국제강그룹은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찰관 자녀에게 장학금 1억원을 후원했습니다.

순직 경찰 공무원 자녀 25명, 공무상 상해 경찰 공무원 자녀 25명 총 50명이 1인당 장학금 200만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동국제강그룹은 약 40년간 국가 안보에 헌신하는 군인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2018년부터는 소방공무원 등 제복공무원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 농심 "신라면 에스파 광고, 한 달 만에 1억 뷰"

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홍보 대사 에스파와 함께 선보인 뮤직비디오 형태의 광고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3천만 회를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광고가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역대 신라면 광고 중 최고 성적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이 단순한 식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에스파와 함께 전 세계 팬들에게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T, AI로 만든 '코드:G 주목의 시작' 27일 개봉

KT가 공동 기획·투자한 생성형 인공지능 옴니버스 영화 '코드:지 주목의 시작'이 오는 27일 CGV에서 단독 개봉합니다.

영화는 '인간성'을 주제로 한 다섯 편의 독립 단편을 엮었으며, 이 중 네 편은 배우 촬영 없이 100% 생성형 인공지능 합성 이미지로 서사를 구성했습니다.

KT는 이 영화가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영화의 상업적 가능성을 확인하는 첫 단계가 될 수 있다고 보고, 개봉 이후 관객 반응과 시장 데이터를 참고해 추가 논의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 한샘, 홍보대사 안성재 셰프 발탁…키친 캠페인 진행

한샘은 공식 홍보 대사로 안성재 셰프를 발탁하고 '키친은 실력이다' 캠페인 영상을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한샘은 소재편과 완성도편, 두 편의 캠페인 영상에 키친 제품 소재의 차별성과 완성도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한샘은 오랜 시간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조리 문화를 연구하며 키친 시스템 개발을 해 온 55년의 역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다미(smju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