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일본판 '내남결', 화제성 터졌다…日 구글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 부문 1위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제작한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이하 내남결)이 구글이 공개한 '2025년 올해의 검색어: 일본'에서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일본에서는 올 한 해 '일본판 내남결'이 세계적 히트작 '오징어 게임'을 능가할 정도의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검색 트렌드를 리드했음을 입증했다.

일본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 부문 2위는 '오징어 게임'이, 3위부터 10위까지는 '그럼 네가 만들어 봐'(3위), '누가 공작의 춤을 보았나?'(4위), '더 로열 패밀리'(5위)와 같은 일본 드라마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6월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일본판 내남결'은 CJ ENM 재팬과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을, 자유로픽쳐스와 일본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형 제작사 쇼치쿠가 제작을 담당한 드라마.

코시바 후우카와 사토 타케루가 주연을, 안길호 감독과 오오시마 사토미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았다. 한국의 드라마 기획·제작 역량이 해외 현지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문화와 지역의 경계를 허무는 방식을 통해 K-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판 '내남결'은 지난 6월 27일 공개 직후 한 달 동안 역대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 중 영어 및 비영어 콘텐츠를 통틀어 일본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들이 본 작품으로 화제작 반열에 올랐다. 일본 시청자들은 한국판과 일본판을 비교해 가며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일본 현지의 정서와 문화를 섬세하게 녹여낸 각색, 한국 제작진의 감각적인 연출 등에 후한 점수를 줬다.


또한 일본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연간 TV쇼 부문 톱5에 랭크되며 실사 드라마로는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썼다. (OTT 순위 집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 기준) 동일 집계에서 연간 톱10에 이름을 올린 작품 중 일본판 '내남결'을 제외한 9개 작품은 모두 일본 애니메이션이 차지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일본판 '내남결' 외에도 미국, 일본을 타깃으로 한 영어 및 일본어 드라마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현재 20여 편의 영어 및 일본어 드라마를 기획개발 중"이라며 "일드 '내남결 일본판', 미드 '운명을 읽는 기계' 등의 성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스튜디오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