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수원 삼성 ‘이정효 감독 구단의 진심, 간절함, 존중에 신뢰 품고 부임 결정’…제11대 사령탑 선임 발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이정효 수원 삼성 신임 감독. 사진 | 수원 삼성

이정효 수원 삼성 신임 감독. 사진 | 수원 삼성



[스포츠서울 | 김용일 기자] 프로축구 K리그2 수원 삼성이 마침내 이정효 감독을 제11대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수원은 24일 이정효 감독 선임을 공식화하면서 ‘명확한 축구 철학, 탁월한 지도 능력, 그리고 선수 육성에 강점을 가진 이 감독이 구단의 재도약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하고, 그동안 구단의 진정성과 존중의 마음을 담아 최선을 다해 영입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또 ‘이 감독은 최근 해외 구단을 비롯해 여러 K리그 구단으로부터 러브콜이 이어지는 상황에도 수원 삼성이 보인 진심, 간절함, 무엇보다 감독에 대한 깊은 존중에 큰 신뢰감을 갖게 됐다. 구단의 진정성에 마음이 움직여 수원 사령탑으로 부임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이 감독은 2018년 성남FC, 2020년 제주SK에서 수석코치로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탰다. 2022년에는 당시 K리그2에 있던 광주FC 감독으로 부임 후 역대 최다 승점(86점)으로 우승하며 K리그1 다이렉트 승격을 달성했다. 이후 K리그1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며 광주를 창단 후 첫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E) 진출, 시민구단 최초 8강 진출(2024~2025), 올해 하나은행 코리아컵 준우승으로 이끌었다. 국내 최고 지도자 반열에 올랐다.

수원 구단은 ‘이 감독 부임 즉시 2026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모두의 염원인 K리그1 승격을 이루기 위해 선수 구성 및 전력 강화를 포함한 모든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