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 경제성장률 2년만에 최대…트럼프 "관세 덕" 대법원 압박

머니투데이 뉴욕=심재현특파원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백악관에서 국가별 상호관세율을 발표하고 있다. /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백악관에서 국가별 상호관세율을 발표하고 있다. /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2년만의 최고치(4.3%)를 기록한 것과 관련, 관세 정책 덕분이라고 23일(현지시간)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방금 발표된 위대한 미국 경제 수치는 관세 덕분"이라며 "미국 경제 수치는 오직 더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플레이션은 없고 국가 안보는 훌륭하다"며 "미국 대법원을 위해 기도하자"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언급은 집권 2기 들어 전 세계 교역국을 대상으로 부과한 상호관세 등의 위법성을 다투는 연방대법원 심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은근히 압박을 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1월 초 진행된 대법원 심리에서는 보수 성향의 대법관들까지 예상을 깨고 관세 정책에 회의적인 시각을 보이면서 관세 위법 판결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미 상무부는 미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전기 대비 연율 4.3%로 집계됐다고 이날 발표했다. 분기 기준으로 2023년 3분기(4.7%) 이후 2년 만에 최대 성장률로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3.2%)도 큰 폭으로 웃돌았다.

뉴욕=심재현 특파원 ur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