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의류 무인매장 온 외국인 여성들…카메라 설치하더니 생방송 진행

머니투데이 채태병기자
원문보기
외국인 여성 3명이 국내 의류 무인 매장에서 주인 허락 없이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해 논란이다.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외국인 여성 3명이 국내 의류 무인 매장에서 주인 허락 없이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해 논란이다.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외국인 여성 3명이 국내 의류 무인 매장에서 주인 허락 없이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해 논란이다.

지난 22일 JTBC '사건반장'은 제보자 A씨로부터 받은 CCTV 영상을 보도했다. 영상은 지난 2일 경기 시흥시 한 의류 무인 매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을 보면 3명의 여성이 매장 안에 들어와 갑자기 삼각대를 설치했다. 이후 이들은 매장 안에 있던 행거와 옷 등을 카메라에 잘 보이도록 진열하기 시작했다.

여성들은 매장 내 의류를 가리키며 홈쇼핑처럼 설명했다. 잠시 후 이를 수상하게 여긴 건물의 관리소장이 매장에 들어와 "뭐 하는 거냐"고 묻자, 여성들은 황급히 짐을 챙겨 가게 밖으로 나갔다.



가게 주인은 "무인 매장이라 손님이 들어오면 알림이 온다"며 "한 시간 동안 알림이 계속 오길래 무언가 이상해 CCTV를 봤더니 모르는 여성들이 (매장 안에서) 라이브 방송 중이더라"고 했다.

경찰 확인 결과, 여성 3명의 국적은 각각 중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이었다. 이들은 "고국에 있는 친구들한테 예쁜 옷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사건은 별다른 처벌 없이 그대로 마무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가게 주인은 "여성들이 들고 온 가방에 다른 옷이 많이 들어 있었다"며 "구매 대행이나 판매 목적으로 (현지 소비자에게) 상품을 보여주는 생방송을 진행한 것 같다"고 말했다.

채태병 기자 ctb@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