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누워서 15분 만에 샤워 끝... 日 5억짜리 ‘인간 세탁기’ 공개

조선일보 정아임 기자
원문보기
일본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크리스탈 호텔에 설치된 '인간 세탁기'./호텔 홈페이지

일본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크리스탈 호텔에 설치된 '인간 세탁기'./호텔 홈페이지


누워 있기만 해도 샤워부터 건조까지 15분 만에 끝내주는 이른바 ‘인간 세탁기’의 실제 사용기가 공개됐다.

22일 일본 주간지 슈칸분슌은 일본 가전업체 사이언스가 지난달 선보인 인간 세탁기의 ‘목욕 체험’을 상세히 소개했다. 슈칸분슌에 따르면 이 장치는 유선형의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외관이 우주선 조종석을 연상시킨다. 매체는 일본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회복 장치 ‘메디컬 머신’을 떠올리게 한다고 평가했다.

사용자는 머리에 정발제를 바른 상태로 등받이에 몸을 눕힌다. 이후 화면에 ‘주수(물 채우기)’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발밑에서 온수가 분사된다. 불과 십여 초 만에 약 350리터의 물이 가슴 아래까지 차오른다. 이어 세정 단계로 넘어가면 미세한 기포인 ‘마이크로 버블’이 발생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물에 몸을 담근 채 가만히 있기만 해도 세정이 이뤄지는 방식으로, 슈칸분슌은 이를 ‘불림 세탁’에 비유했다.

인간 세탁기에서 목욕 체험을 하는 중인 슈칸분슌의 기자./슈칸분슌

인간 세탁기에서 목욕 체험을 하는 중인 슈칸분슌의 기자./슈칸분슌


세정과 동시에 등받이에 장착된 센서가 사용자의 심전도, 강도, 자율신경 상태를 분석한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정감을 주는 영상과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된다. 이후 목 위쪽과 얼굴, 머리를 향해 물줄기가 분사되는데, 수압 역시 인공지능(AI)이 신체 상태를 분석해 조절한다. 샤워가 끝난 뒤에는 배수가 이뤄지고 강한 바람이 나와 몸을 말려준다. 전 과정은 약 15분이 소요된다.

체험을 마친 슈칸분슌 기자는 “15분 만에 전신을 골고루 씻겨준다. 심지어 전자동”이라며 “목욕이 귀찮다는 ‘목욕 거부족’이나 혼자 목욕하기 힘든 이들에게 상당히 유효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3월 요시무라 히로후미 오사카부 지사가 '오사카 엑스포 시사회 전시'에서 인간 세탁기를 체험하는 모습./교도통신

지난 3월 요시무라 히로후미 오사카부 지사가 '오사카 엑스포 시사회 전시'에서 인간 세탁기를 체험하는 모습./교도통신


인간 세탁기의 기원은 1970년 오사카 만국박람회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공개된 초기 모델 ‘울트라 소닉 배스’가 시초다. 사이언스사는 지난 4월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서 성능을 대폭 개선한 시제품을 선보였고, 관람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제품의 가격은 6000만엔(약 5억6400만원)에 달한다. 주문 생산 방식으로 제작되며, 약 3개월이 걸린다. 고가임에도 오사카 도톤보리 크리스털 호텔과 이케부쿠로 살롱 등에서 도입이 결정됐다. 실제로 오사카 난바 지역에 있는 도톤보리 크리스털 호텔 내 스파 공간에는 ‘미래 인간 세탁기’가 설치돼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용은 2명 이상부터 가능하며, 한 번에 최대 4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요금은 90분 기준 1만8000엔(약 17만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일본 내에서 약 8건의 생산 주문이 접수됐고, 해외에서도 개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히라에 마사키 전무이사는 판매 목표에 대해 “최대 50대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며 “우선 우리가 만든 것이 세상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거기서 다음 전개를 지켜보고 싶다”고 밝혔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원샷 국제뉴스 더보기

[정아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