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신민아, “♥김우빈 투병 때 공양미 이고 기도”…법륜스님 주례 화제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의 결혼식에서 전해진 법륜스님의 주례사가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23일 정토회 공식 홈페이지에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김우빈·신민아 결혼식의 주례 전문이 게재됐다. 이와 함께 법륜스님이 두 사람의 주례를 맡게 된 배경도 설명됐다.

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정토회 측에 따르면 주례 요청은 김우빈이 직접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개 글에는 “얼마 전 배우 김우빈 님이 스님을 찾아와 결혼식 주례를 요청했다. 김우빈 님은 2017년 비인두암 투병 당시 스님과의 상담을 통해 정신적으로 큰 도움을 받았고, 배우 신민아 님도 옆에서 간병을 하는 과정에서 스님의 위로가 큰 힘이 되었던 인연이 있다”고 적혀 있다.

사진 = 법륜스님. 뉴시스 제공

사진 = 법륜스님. 뉴시스 제공


공개된 주례사에서 법륜스님은 두 사람과의 오랜 인연을 언급했다. 그는 “저는 두 분과 오랫동안 알고 지냈다. 민아 양은 마음이 따뜻하고 착해서 10여 년 전부터 가난한 아이들을 돕는 일에 꾸준히 후원을 해왔다”며 신민아의 선행을 전했다. 이어 “우빈 군은 한때 건강이 좋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민아 양이 공양미를 머리에 이고 경주 남산 관세음보살 앞에 가서 종교를 넘어서서 함께 기도를 했다. 그 후 우빈 군이 다시 건강을 되찾고 오늘 이 자리에서 두 분이 손잡고 함께 일생을 살아가겠다며 결혼을 약속하게 된 것은 정말 깊은 인연의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결혼 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도 덧붙였다. 법륜스님은 “그러나 같이 산다는 게 쉽지는 않다”며 “살다 보면 견해가 다름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갈등이 생긴다”고 짚었다. 이어 “결혼한 부부가 서로 의지하는 따뜻함만 추구할 것이 아니라 개인의 자유를 매우 존중하는 게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우빈과 신민아는 2015년 공개 열애를 시작해 약 10년간 사랑을 이어온 끝에 지난 20일 부부가 됐다. 결혼식 사회는 배우 이광수가 맡았고, 축가는 가수 카더가든이 불렀다.


#

한주연 온라인 기자 ded06040@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