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통일교 특검법, 오늘 중 확정해 개혁신당과 공동발의"

뉴시스 정윤아
원문보기
"장동혁, 헌정사상 최초의 야당대표 필리버스터…분골쇄신"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3.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3.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우지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개혁신당과 공동발의하는 통일교 게이트 특검법을 금일 중 확정하고 발의하겠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어제 통일교 게이트에 대한 특검 수용 의사를 밝혔다"며 "어제까지 여야 협의 결과 여야는 각자 특검법안을 발의한 뒤 협의를 계속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도 특검 수사대상이니 특검 추천권을 가질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또 민중기 특검의 야당 표적수사, 여당 정치인의 통일교 유착 은폐 시도도 통일교 수사대상에 반드시 포함돼야한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은 윤영호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의 녹취록에 나온 것처럼 한학자 통일교 총재를 만나기 위해 접촉한 사실이 있는지, 한학자에게 경배를 올린 적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3대 특검은 그 많은 인원과 예산을 투입해 야당탄압식으로 탈탈 털어놓고 근거도 없이 근거를 덧붙여 2차 종합특검을 한다고 한다"며 "이는 반드시 폐기돼야 한다"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정청래 민주당 대표와 민주당은 내란몰이 특검으로 야당을 탄압하고 정치보복을 하면서 내년 지방선거까지 내란프레임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발상인데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 시간에도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내란재판부 설치법 반대 필리버스터를 22시간 넘게 하고 있다"며 "헌정사상 최초의 야당 대표 필리버스터고, 대단한 정신력이고 악전고투 분골쇄신"이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사법부 독립과 삼권분립, 헌법가치를 훼손하는 사법파괴 5대 파괴 악법 저지에 당력을 집중하겠다는 당의 강력한 의지를 당대표 스스로 실천해보인 것"이라며 "이 법은 절대 국회에서 통과돼서는 안되는 법이다. 설령 통과해도 이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즉각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