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믿었다가 발등 찍힌 식품업계...줄줄이 '정희원' 지우기

YTN
원문보기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생활과 식습관을 뜻하는 이른바 '저속노화' 개념으로 주목받아온 정희원 박사.

특히 노화를 늦추는 식단에 대한 정 박사의 주장이 대중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식품업계도 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왔습니다.

한국분들이 실천을 쉽게 할 수 있는 식단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고 그래서 저속 노화, 노화를 느리게 만들 수 있는 식사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정 박사의 식단과 의견을 반영해 CJ제일제당은 즉석밥 제품을, 매일유업은 두유를 출시했고 세븐일레븐과 샐러디 등도 협업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정 박사가 지난 17일, 7월부터 스토킹을 당했다며 위촉연구원으로 일하던 30대 여성을 공갈미수와 주거침입 혐의로 고소하면서 상황이 급변했습니다.

해당 여성이 정 박사를 강제추행 등 혐의로 맞고소하고 주고받은 메시지까지 공개되며 법적 공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식품업계는 발 빠르게 '정 박사 지우기'에 들어갔습니다.


정 박사를 내세웠던 CJ제일제당은 제품 포장재에서 정 박사 얼굴을 뺀 데 이어 관련 홍보물도 온라인에서 삭제했습니다.

매일유업도 제품 홍보에서 정 박사 관련 내용을 삭제했고, 세븐일레븐은 추가 협업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황용식 /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 : 식품은 브랜드 이미지가 다른 산업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먹는 것이라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인데 그래서 브랜드 모델의 신뢰도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배우 김수현을 둘러싼 논란이 불거졌을 당시 뚜레쥬르도 계약 종료 뒤 재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스타 마케팅'의 리스크가 반복되면서 특정 인물에 의존하기보다 광고모델에 쓰는 비용을 줄이고 제품 자체의 품질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준영 /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 이미지 광고가 리스크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은 이런 것들에 대해서 제품의 품질 향상이나 가격적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돌려드리는 이런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고환율과 높아지는 원가 부담 압박 속에 식품업계는 이제 '누구의 얼굴을 내세우느냐'보다 '어떻게 제품 경쟁력을 높일 것이냐'를 더 고민해야 하는 시점에 놓였습니다.

YTN 오동건입니다.

영상편집ㅣ신수정
디자인ㅣ정하림
자막뉴스ㅣ이미영 권준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4. 4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5. 5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