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한운용, TDF 시리즈 3종 순자산 2조 원 돌파

서울경제 정유민 기자
원문보기
올해에만 순자산 6720억 원 증가
'마음편한' 수익률 업계 평균 웃돌아


신한자산운용은 대표 연금 상품인 타깃데이트펀드(TDF) 시리즈 3종의 순자산 총액이 2조 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은 은퇴 시점에 맞춰 자산배분을 조절하는 마음편한TDF, 미래 산업 성장 테마를 반영한 장기성장TDF, 시장 변동성에 신속 대응하는 빠른대응TDF까지 시장환경과 투자 성향에 따른 운용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 TDF 시리즈의 순자산은 지난해 말 약 1조 3000억 원에서 올해에만 약 6720억 원 증가했다.

신한자산운용의 대표 TDF 상품인 신한마음편한TDF 시리즈는 주요 빈티지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웃도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마음편한TDF2045의 이달 22일 기준 연초 이후 수익률은 17.26%로 동일 빈티지 평균(14.5%)을 상회했다. 2050 빈티지는 18.7%(평균 15.6%), 2055 빈티지는 19.0%(평균 15.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시장 국면에 따라 적극적인 자산배분 전략을 적용하는 ‘신한빠른대응TDF2030’도 연초 이후 15.1%를 기록하며 동일 빈티지(26개) 가운데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이나믹한 운용 전략과 함께 짧은 환매주기(4영업일 환매대금 지급)를 적용해 투자 편의성까지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김경일 신한자산운용 WM연금채널본부 본부장은 “안정적인 성과를 지속적으로 쌓아온 점이 투자자 신뢰로 이어지며 성장의 기반이 됐다”며 “내년에는 판매 채널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TDF 시리즈 전반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연금 투자자들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유민 기자 ymjeo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