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비밀회의 15분 뒤 깜짝 발표"...與대변인도 놀란 통일교 특검 수용 발표 당시 상황

YTN
원문보기


[YTN 라디오 김준우의 뉴스정면승부]

■ 방송 : FM 94.5 (17:00~19:00)
■ 방송일 : 2025년 12월 22일 (월)
■ 진행 : 김준우 변호사
■ 대담 :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철근 전 개혁신당 사무총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김준우 : 일단 제일 큰 거 오늘 정청래 대표가 통일교 특검을 수용하겠다라고 해서 갑자기 입장이 선회됐습니다. 그동안 수사 결과를 지켜보자는 것과는 좀 다른데요. 이거 어떻게 봐야 되는지 먼저 김지호 대변인?

★ 김지호 : 오늘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 이제 최고 회의 제가 배석을 했는데 비공개 최고 회의를 한 15분 정도 하다가 조금 긴한 얘기가 있으니 좀 배석자들을 물리고 최고위원들하고 주요 당직자들하고 회의를 하고 싶다. 정청래 대표가 이렇게 얘기를 하시더라고요.

◇ 김준우 : 그땐 대변인도 빠져야 되는 거군요.


★ 김지호 : 수석 대변인만 들어가시고 다른 대변인들은 다 나와 있고 이제 저희는 최고위원 공개 최고위장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한 15분 회의하고 나오시더니 정청래 대표 그다음에 오늘 부쩍 또 김병기 원내대표랑 서로 귓속말을 막 하시는 거예요. 발언을 하는데 막 웃으면서 얘기하시다가 정청래 대표하고 김병기 원내대표가 원투 펀치로 그냥 왔다 갔다 발언하시는 거 보고 저희도 깜짝 놀랐죠.

◇ 김준우 : 뭔가 대통령실과의 교감이 있다고 봐야 될까요? 아니면 지난주 한국갤럽 여론조사 같은 여론의 풍향계 때문일까요? 뭐라고 봐야 될까요?

★ 김지호 : 일단은 뭐 대통령실하고 어제 당정 협의에서 협의한 내용은 아니지만 당에서 어떤 이러한 정책을 추진하는 거에 있어서 협의를 한 것 같습니다. 전달을 한 것 같고 이것은 그냥 저의 생각인데요. 일단 저희가 뭐 예를 들어서 통일교에서 저희 정치인들의 책을 한 500권 사줬다면 그냥 저희 생각으로는 국민의힘은 한 2만 권 정도 사주지 않았을까. 이런 예를 들면 뭐 그런 판매량이 달랐다 판매량이 훨씬 더 저쪽이 많이 사줬다는 생각도 들고 그리고 이제 좀 그런 부분도 있어요. 저희가 2017년 대선 경선 그리고 2021년 대선 경선 이때 보면요.오픈프라이머리를 하면 꼭 이상한 표들이 막판에 몇만 표씩 들어와요. 저희는 사실은 그 부분 관련해서는 굉장히 이상한 흐름인데 뭐 수사가 진행이 안 되다 보니까 못 밝혀졌거든요. 그래서 2025년 민주당 대선에서는 오픈 프라이머리가 폐지됐습니다. 여론조사로 대체했어요.

잡아낼 수는 없으니까 이번 참에 통일교에서 명품 리스트도 나오고 뭐 계좌도 나오고 이러니까 그냥 다 털어서 이재명 대통령 말씀대로 지위고하 막론하고 다 그냥 철저히 수사했으면 좋겠습니다.

YTN 서지훈 (seojh0314@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