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상] 드론을 막아라…고슴도치, 거북이 이어 컨테이너 전차 덮개 등장

연합뉴스 정윤섭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이 컨테이너를 뒤집어씌운 전차를 선보였다고 21일(현지시간)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최근 선박용 컨테이너를 덮개처럼 씌운 러시아 전차가 등장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컨테이너를 얼기설기 뒤집어쓴 러시아 전차가 도로를 달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디펜스 익스프레스는 컨테이너 덮개를 씌운 전차가 러시아 T-80 BVM 탱크로 추정된다며 우크라이나 군의 자폭 드론 공격을 회피하고 방호력을 높이기 위해 컨테이너로 전차를 감싼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컨테이너 덮개 전면은 주포 발사를 위해 뚫려 있었고, 측면 일부도 덮개를 씌우지 않았는데 배기가스 배출을 위한 임시 통풍구 용도로 추정됩니다.

다만, 러시아군의 컨테이너 덮개 전차가 실전에서 효과를 발휘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디펜스 익스프레스는 일반적으로 컨테이너 두께는 상당히 얇고 방탄용이 아닌 산화강판으로 만들어진다며 컨테이너 덮개가 드론과 소형화기 공격, 포탄 파편에 상당히 취약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온라인의 관련 영상에는 컨테이너 덮개 전차가 집 앞마당 차고 같다면서 "푸틴식 (방산) 공학의 정점"이라고 조롱하는 설명이 달렸습니다.

앞서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의 드론 공격을 막거나 회피하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전차를 선보였습니다.


금속 케이블 등으로 덮인 '고슴도치 전차'는 드론 프로펠러를 손상해 피해를 최소화할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철판 구조물을 용접해 거북이 등딱지처럼 씌운 '거북이 전차'도 등장했으나 우크라이나 포병의 집중 공격에 힘써보지도 못한 채 파괴됐습니다.

제작: 정윤섭·변혜정

영상: 텔레그램 region22ua·zvezdanews·X @ChallengerInUA·@Maks_NAFO_FELLA·@VivekSi85847001·@bayraktar_1love·@RALee85·@CyberPunkCortes·@raging545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