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에어컨에 이어 핸드폰까지... 서랍부터 열어봐야 하는 이유 [지금이뉴스]

YTN
원문보기

최근 20년 전 LG 휘센 에어컨 로고에서 순금이 나왔다는 사연이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이번에는 2000년대 후반 출시된 스카이 듀퐁 콜라보레이션폰에서도 순금이 발견됐습니다.

22일 금은방을 운영하는 유튜버 '링링언니' 채널에는 "이번엔 핸드폰에 금이라고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 속 고객은 2009년에 등장한 팬택 스카이의 '듀퐁 에디션(SKY X Dupont)' 모델을 들고 금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이 제품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스.티.듀퐁(S.T. DUPONT)과 협업해 한정 출시된 피처폰으로 당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금빛 디테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고객은 "2009년도에 핸드폰을 구입했었다"며 "핸드폰 교체하면서 금이니까 가지고 있어야할 거 같아서 혹시나 해서 보관해놨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링링언니가 제품의 금색 로고 부분을 분리해 분석한 결과 순도 18K의 금속이 실제로 사용된 것을 확인됐습니다. 무게는 약 0.27돈으로, 당시 시세 기준(분석료 제외) 약 14만8700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영상에서 링링언니는 "엑스캔버스 TV, 휘센, 그리고 이제 듀퐁폰까지"라며 "보관 잘 하셔서 15만원 가까이 번 셈"이라고 전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1만 회를 넘기며 빠르게 화제를 모았습니다.

네티즌들은 "스카이 감성에 금까지 있었다니" "그 시절 감성폰이 재테크폰이 될 줄이야" "폰 서랍 다시 뒤져봐야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출처ㅣ유튜브 '링링언니'
제작ㅣ최지혜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3. 3용인FC 김민우 영입
    용인FC 김민우 영입
  4. 4배드민턴 세계 1위
    배드민턴 세계 1위
  5. 5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