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 특검, '수사 무마 의혹' 관련 이원석 전 검찰총장 소환

뉴시스 박선정
원문보기
이창수 전 중앙지검장 재소환도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이원석 전 검찰총장이 지난해 7월 2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퇴근하고 있다. 2024.07.0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이원석 전 검찰총장이 지난해 7월 2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퇴근하고 있다. 2024.07.0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박선정 오정우 기자 = '김건희 여사 수사 무마 의혹'과 관련해 특별검사팀이 이원석 전 검찰총장을 소환했다.

22일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 오정희 특검보는 "김건희씨 디올백 명품 수수 사건 등 수사 무마 의혹과 관련해 이원석 전 검찰총장에게 24일 오후 2시 특검 사무실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을 것을 이날 통지했다"고 밝혔다.

이 전 총장은 서울중앙지검이 김 여사를 둘러싼 명품 가방 수수 사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 등을 수사하던 지난해 5월 면밀한 수사를 당부하며 전담팀을 구성한 인물이다.

특검은 김 여사가 지난해 5월께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게 '내 수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느냐'는 취지의 텔레그램 메시지를 보낸 정황에 근거해 수사 무마 시도가 있었는지 확인하고 있다.

아울러 특검은 김 여사 사건을 무혐의 처분한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도 오는 26일 오전 10시 재소환했다. 앞서 특검은 이날 이 전 지검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었으나, 그는 변호인 일정을 사유로 불출석했다.

특검은 당시 실무를 담당한 검사 한명을 이 전 지검장과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부르고, 또 다른 실무 검사 한 명은 23일 오전 10시에 소환했다. 이들의 출석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newsis.com, frien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2. 2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3. 3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4. 4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5. 5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