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뉴욕증시 따라 상승…닛케이 1.97%↑[Asia오전]

머니투데이 윤세미기자
원문보기
/AFPBBNews=뉴스1

/AFPBBNews=뉴스1


22일 오전 아시아 주요 증시는 일제히 오름세다.

일본 도쿄증시의 닛케이225지수는 전일 대비 1.97% 뛴 5만480.76에 오전 거래를 마쳤다.

직전 거래일 뉴욕증시가 틱톡을 품에 안은 오라클 효과에 힘입어 기술주를 중심으로 상승하자 이날 도쿄증시도 기술주 위주로 상승세를 보였다. 소프트뱅크그룹은 5% 넘게 뛰었다. 일본 정부가 자국산 인공지능(AI) 개발을 위해 2026회계연도부터 5년간 1조엔을 지원할 예정이란 보도에 화낙과 야스카와전기 등 관련주도 5%대 급등세다.

일본은행의 지난주 기준금리 인상이 '비둘기파적 금리 인상'이라는 견해가 퍼진 것도 시장 투자자들의 안도를 이끌어냈다.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엔저 현상이 이어지면서 엔/달러 환율은 157엔대까지 오르며 수출주를 뒷받침하고 있다. 시장에선 엔/달러 환율이 157.90엔 돌파를 시험할 경우 일본 당국의 시장 개입을 촉발할 수 있단 관측도 나온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중화권에선 미국 시장 영향을 많이 받는 대만 가권지수가 한국시간 오전 11시20분 현재 상승세다. 중국 본토 상하이종합지수는 0.56% 상승, 홍콩 항셍지수는 0.16% 상승을 각각 가리키고 있다.

시드니 소재 IG의 토니 시카모어 애널리스트는 블룸버그에 "이제 시장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면서 "다만 AI 부문의 고평가와 향후 방향성은 계속 화두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세미 기자 spring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철도노조 파업
    철도노조 파업
  3. 3장시환 김민수 영입
    장시환 김민수 영입
  4. 4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5. 5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