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180만 돌파 '아바타:불과 재', 韓美 박스오피스 압도[박스S]

스포티비뉴스 김현록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아바타: 불과 재'('아바타3') 개봉과 함께 전 세계 극장가 흥행 열기가 타오르고 있다.

영화 '아바타: 불과 재'(Avatar: Fire and Ash)가 개봉 첫 주말 국내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북미 박스오피스 1위까지 기록하며 전 세계 극장가를 완벽히 압도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는 개봉 첫 주인 12월 19일~21일 3일간 129만9374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수 174만4748명을 기록하며 개봉 첫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또한 22일 오전 7시 기준 누적 관객수 180만 명을 돌파하며 200만 관객 동원을 앞두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뜨거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는 지난 19일 북미 개봉 후 첫 주말 3일간 8800만 달러(한화 약 1303억 2800만 원)의 수익을 거두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흥행 수익 역시 3억 4500만 달러(한화 약 5109억 4500만 원)를 돌파하며 '아바타' 시리즈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관람객들 역시 뜨거운 호평을 보내고 있다. 관객들은 '몰입감 최고, 영화를 왜 극장에서 봐야 하는지 정의해주는 작품'(CGV_영원***), '환상적인 세계를 두 눈으로 목도하는 즐거움'(CGV_평화***), '화려한 전투씬은 압권입니다'(CGV_HO***), '모든 서사가 완벽했음'(CGV_행복***) 등 눈길을 사로잡는 영상미부터 스펙터클한 액션 시퀀스, 캐릭터들의 깊어진 감정 서사까지 전반적인 완성도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에 힘입어 개봉 2주차 역시 흥행 레이스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바타: 불과 재'는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의 죽음 이후 슬픔에 잠긴 '설리' 가족 앞에 '바랑'이 이끄는 재의 부족이 등장하며 불과 재로 뒤덮인 판도라에서 펼쳐지는 더욱 거대한 위기를 담은 작품이다. 국내 1362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