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1.96㎏ 경량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출시

조선비즈 전병수 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최대 180와트(W)의 흡입력을 갖춘 삼성전자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신제품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최대 180와트(W)의 흡입력을 갖춘 삼성전자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신제품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최경량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신제품을 오는 23일부터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96㎏으로 삼성전자 스틱 청소기 중 가장 가볍다. 브러시와 파이프를 분리한 핸디 형태로 사용 시에는 무게가 1.18㎏에 불과해 선반 위나 창틀처럼 손이 잘 닿지 않는 공간도 청소할 수 있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의 흡입력은 최대 180W에 달한다. 경량형 배터리는 일반모드에서 최대 50분까지 작동한다.

브러시가 바닥에 닿는 면적을 넓히고 바닥에 붙어있는 먼지를 일으켜 포집하는 ‘더블 액션 클리닝’ 구조를 적용해 청소 성능을 높였다. 또 브러시에 톱니 모양의 스크래퍼를 적용해 먼지·머리카락 엉킴도 최소화했다. 측면 LED로 어두운 곳에서도 청소할 수 있다.

신제품에 적용된 ‘5중 필터 시스템’은 청소 중 흡입되는 공기 속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한다.

‘제트 핏’은 청소기 작동부터 충전, 보관까지 각 사용 단계별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 도입된 ‘스마트 모션 클리닝’은 사용자가 청소를 하다가 청소기를 바닥에 내려놓거나 벽에 기대어 놓는 등 멈춤 상태가 감지되면 스스로 동작을 멈추고 대기 상태로 전환한다. 멈춤 상태가 1분 이상 지속되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배터리 소모를 방지한다.

손잡이 부분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흡입 강도와 사용 가능한 시간, 배터리 충전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더 퍼스트룩’’ 전시를 개최하고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청소기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2. 2지석진 런닝맨 활약
    지석진 런닝맨 활약
  3. 3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5. 5기안84 극한84 마라톤
    기안84 극한84 마라톤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