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증평군, 가족친화 인증기관 5회 연속 재인증 획득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가족친화인증서.(제공=증평군청)

가족친화인증서.(제공=증평군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심사에서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5회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한 공공기관과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증평군은 2014년 첫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이후 2017년, 2019년, 2022년 재인증을 거쳐 올해 또다시 재인증을 받아 2028년 11월까지 3년간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군은 2024년 4월부터 미취학 자녀 보육을 위한 특별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을 장려하는 가족사랑의 날 운영, 배우자 출산휴가 활성화, 가족휴양시설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러한 제도 운영은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가족친화 문화가 조직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다는 점이 이번 평가에서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영 군수는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 속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어야 행정 서비스의 질도 높아질 수 있다"며 "앞으로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기업인 ㈜두원전기소방도 올해 가족친화 인증을 신규로 획득해 지역 내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철도노조 파업
    철도노조 파업
  3. 3장시환 김민수 영입
    장시환 김민수 영입
  4. 4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5. 5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한지민 박성훈 미혼남녀의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