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28세 슈퍼모델, 피 토하고 폐 손상..1년간 숨기다가 결국 밝혔다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세계적인 슈퍼모델 아녹 야이(28)가 선천적 폐 결함 진단 사실을 공개하며 심각한 건강 투병기를 털어놨다.

아녹 야이는 20일(현지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1년간 조용히 이 싸움을 해왔다”며 “선천적 결함으로 인해 심장이 과도하게 일하고 있었고, 그로 인해 폐가 서서히 손상되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병원 회복 중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야이는 “인생 대부분을 무증상으로 지냈기 때문에 전혀 몰랐다”며 “계속되는 기침으로 시작해 흉통, 피를 토하는 증상, 때로는 숨 쉬기조차 힘든 순간으로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로 극복할 수 있다고, 달리듯 버티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건강은 나를 멈춰 세웠다”고 덧붙였다.

그는 상태 악화 속에서도 일을 이어가다 “적절한 의사와 시기를 찾는 과정에서 더는 미룰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며 치료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결국 야이는 최근 로봇 폐 수술을 받았고,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아녹 야이는 “로버트 체르폴리오 박사와 의료진 덕분에 더 많은 시간을 얻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준 의료진과 치료를 맡은 NYU 랭곤 병원의 간호진, 회복 직후 곁을 지켜준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로봇 흉부 수술은 최소 침습 방식으로 병든 폐 조직과 주변 림프절을 제거하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그는 “지금은 회복 중이지만, 반드시 돌아오겠다”며 활동 복귀 의지를 분명히 했다.


한편 아녹 야이는 최근 영국 패션 시상식에서 2025 올해의 모델로 선정되는 등 커리어 정점에 서 있다. 화려한 런웨이 뒤에서 이어진 그의 고백에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nyc@osen.co.kr

[사진] SNS,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3. 3유재석 두쫀쿠 열풍
    유재석 두쫀쿠 열풍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