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특검 출석 "당 대표 공천 개입은 언어 모순" [TF사진관]

더팩트
원문보기
'공천개입 의혹'을 받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KT 웨스트에 마련된 김건희특검 사무실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헌우 기자

'공천개입 의혹'을 받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KT 웨스트에 마련된 김건희특검 사무실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과 관련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KT 웨스트에 마련된 김건희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대표 시절인 당시 윤 전 대통령이 서울 강서구청장과 포항시장 등의 공천에 개입하려 했다는 통화녹음이 있다고 주장해왔다.


이 대표는 이날 김건희 특검에 출석하며 "명태균 사건이 있어서 항상 얘기했던 것이 진실이었다"며 "이번에도 제가 한 말들이 옳을 것이다를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22년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2022년에 윤석열 대통령이 저를 어떻게 대했었는지 대부분의 국민들이 다 알고 있다"며 "그 상황에서 저랑 윤석열 대통령을 공범으로 엮으려고 하는 것은 굉장히 무리한 시도"라고 말했다.


이어 "당 대표가 공천 개입을 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언어 모순"이라며 "그런 일이 전혀 없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특검이 알고 싶은 게 있으면 얘기해주겠다"며 공전 개입 의혹에 대해 일축했다.


이 대표는 윤 전 대통령의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해 "공천 정황이 있었다는 말을 일관되게 해왔다"며 "제가 겪은 일이라 특검에 지금까지도 자료 제출 등을 성실히 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제가 어떤 부분에 대해 조사를 받는지도 모른다"며 "있는 그대로 얘기해 주겠다"고 덧붙였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