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OSEN 언론사 이미지

"韓 배드민턴의 좋은 날" 28분 만에 압살! 김원호-서승재, 11관왕까지 단 한 걸음...인도네시아 조 2-0 꺾고 결승 진출

OSEN
원문보기


[OSEN=고성환 기자] 단 28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세계 랭킹 1위' 김원호-서승재(이상 삼성생명) 조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월드투어 파이널 결승 무대에 올랐다.

김원호-서승재는 20일(한국시간) 중국 항저우의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파이널 2025 남자 복식 준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의 사바르 카랴만 구타마-모하마드 레자 팔레비 이스파하니(세계 10위) 조를 2-0(21-9 21-11)으로 완파했다.

이번에도 거칠 것이 없었다. 김원호와 서승재는 'BWF 올해의 남자 복식 페어' 수상자답게 이번 대회를 휩쓸고 있다. 둘은 조별리그에서 3전 3승을 수확했고, 준결승에서도 낙승을 거두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월드투어 파이널은 한 해 동안 국제 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둔 8명(팀)이 격돌하는 '왕중왕전'격 대회다. 2025년 마지막 대회이기도 하다. 하지만 김원호-서승재 조는 여기서도 가뿐히 4연승을 질주하며 시즌 11번째 우승을 향한 청신호를 밝혔다.



단 한 번의 위기도 없었다. 이날 김원호-서승재는 연속 6득점으로 1게임을 시작했고, 11-4로 앞선 채 인터벌을 맞이했다. 둘은 한 수 위의 기량을 선보이며 21-9로 가볍게 첫 게임을 가져왔다. 11분 만에 승패가 갈릴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2게임에선 구타마-이스파하니의 반격이 매서웠다. 김원호-서승재 조는 1-1에서 내리 4실점하며 끌려갔다. 하지만 빠르게 페이스를 되찾았고, 4-7에서 5연속 득점을 올리며 경기를 뒤집었다.


이후로는 김원호-서승재의 득점 행진이 이어졌다. 전위에서부터 강하게 압박하며 상대를 괴롭혔고, 공격할 틈조차 주지 않았다. 둘은 후반에도 잇달아 득점하며 21-11로 2게임도 승리했다. 그 결과 준결승전은 28분 만에 막을 내렸다.

여자 단식 안세영과 여자 복식 백하나-이소희 조에 이어 남자 복식 김원호-서승재 조까지 3종목에서 결승에 오른 한국 배드민턴이다. BWF는 "한국에는 좋은 날이었다. 김원호-서승재도 그의 고향 동료들과 함께 결승 무대에 합류했다. 둘은 안세영과 마찬가지로 올 시즌 11회 우승 기록을 뒤쫓고 있다"라고 전했다.


나란히 '단일 시즌 11승'이라는 배드민턴 역사에 도전하고 있는 김원호-서승재 조와 안세영이다. 김원호-서승재는 이번 시즌 안세영보다도 빠르게 10승을 달성했다. 지난 1월 7년 만에 재결성한 둘은 말레이시아 오픈을 시작으로 독일 오픈, 전영 오픈, 인도네시아 오픈, 일본 오픈, 세계선수권대회, 중국 마스터즈, 코리아 오픈, 프랑스 오픈, 일본 오픈까지 모두 제패했다.


이는 복식 기준 단일 시즌 최다 우승 타이 기록이다. 2018년 BWF의 현행 월드 투어 체제가 시작된 뒤로 1년에 복식 10승을 달성한 듀오는 남자, 여자, 혼합을 통틀어 중국의 정쓰웨이-황야총 조(2022년)뿐이었다. 그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도 전설적인 리융보-티안 빙이의 1988년 남자 복식 우승 기록과 동률이다. 남자 복식으로만 좁혀서 보면 무려 37년 만의 기록.

이제는 이들의 역사적인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는 일만 남았다. 특히 서승재는 올해 초 태국 마스터스에서 진용(요넥스)과 함께 우승을 합작했기에 올 시즌 개인 12번째 우승을 겨냥 중이다.

한편 서승재는 준결승전에서 승리한 뒤 "우리는 아직 11관왕까지 생각하고 있진 않다. 아직 한 경기가 더 남았다"라며 대기록 달성보다는 눈앞의 승리에만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finekosh@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