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濠 본다이비치 총격범 제압한 '영웅'…24억원 성금 받아

뉴시스 정우영 인턴
원문보기
[뉴시스]호주 시드니 본다이비치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범인을 제압한 아흐메드 알 아흐메드가 병상에 누워있다. (사진 = X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호주 시드니 본다이비치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범인을 제압한 아흐메드 알 아흐메드가 병상에 누워있다. (사진 = X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우영 인턴 기자 = 호주 시드니 본다이비치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범인을 제압한 남성이 공로를 인정받아 250만 호주달러(약 24억 4900만원)의 기부금을 받았다.

17일(현지시각)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총격범의 총을 뺏어 제압한 아흐메드 알 아흐메드(44·남)는 왼쪽 팔에 여러 발의 총상을 입고 입원 중이다. 이에 아흐메드의 공로를 기리는 약 4만명의 시민들이 총 250만 호주달러를 모금했다.

후원자 중에는 억만장자로 알려진 유대계 인물 빌 애크먼 헤지펀드 매니저도 포함됐으며, 그는 9만 9000호주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아흐메드는 "사람들을 구한 건 진심에서 우러나온 행동이었다"면서 오히려 "이 돈을 받을 자격이 있냐"고 되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4일 호주 시드니 본다이비치에서는 사지드 아크람(50)과 아들 나비드(24) 부자의 유대인 대상 총기 난사로 10대 소녀 등 15명이 숨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호주 정부는 대대적으로 총기를 회수하는 강력한 총기 규제를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