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물량 확보한 대형마트
딸기 활용 디저트 공들인 호텔
홈쇼핑은 새벽 수확 딸기 배송
딸기 활용 디저트 공들인 호텔
홈쇼핑은 새벽 수확 딸기 배송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논산 설향 딸기’ 사진. 롯데마트 |
‘딸기의 계절’인 겨울철을 맞아 유통업계에서 딸기 판매와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등을 앞다퉈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와 호텔업계, 홈쇼핑까지 유통업계 전 분야는 최근 딸기 관련 프로모션에 매진하는 중이다.
350톤 물량 확보한 롯데마트…이마트는 딸기 홀케이크
가장 많은 딸기 판매 물량이 준비된 곳은 역시 대형마트다. 그 중 롯데마트는 11월부터 여러 차례 딸기 관련 할인행사를 진행해왔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산지와 협업한 특별 기획 상품 ’전국 딸기 대전’을 열고 있다. 해당 상품은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스티커 형태로 부착한 연말 한정 패키지로, 딸기 구매 과정에서 산지 정보와 지역 특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롯데마트는 딸기 품질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산지 직거래’를 꼽고, 전국 12개 산지와 연계한 당일 수확·당일 출고 체계를 운영 중이다. 딸기는 날씨와 지역에 따라 출하량 변동 폭이 큰 만큼, 전국 산지를 병행 운영해 수급 안정성과 신선도를 함께 확보하고 있다.
24일까지 ‘전국 딸기 대전’ 상품을 포함한 딸기 전 품목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이 제공되며, 2팩 이상 구매 시 팩 당 1000원의 추가 할인이 더해진다. 전체 혜택을 적용하면 ‘논산 설향 딸기(500g/팩/국산)’는 최종 혜택가 9900원, ‘고령 친환경 설향 딸기(500g/팩/국산)’는 1만990원에 판매하는 식이다. 롯데마트는 연말 딸기 수요에 대응해 약 350톤 물량을 사전 확보, 딸기 극성수기에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딸기 케이크. 이마트 |
이마트는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인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는 28일까지 2만7980원에 판매하고 있다. ‘베리메리 케이크(1만9980원)’는 딸기잼 시트를 겹겹이 쌓은 뒤 케이크 위에 생딸기를 통으로 올려 달콤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호텔업계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경쟁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출시한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 파르나스호텔 |
호텔업계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내년 1월 3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주말, ‘로비 라운지 & 바’에서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는 웰컴 드링크로 시작해 전채부터 수프,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이어지는 파인 다이닝 코스를 테이블 서비스로 제공하며, 동시에 페이스트리 셰프가 큐레이션한 프리미엄 딸기 디저트 뷔페 ‘디저트 부티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13만5000원이다.
롯데호텔 서울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호텔롯데 |
롯데호텔 서울도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를 내년 4월 30일까지 선보이는 중이다. 이번 겨울 시즌에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 딸기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가 제공된다. 12월에는 연말 느낌이 물씬 풍기는 특별 메뉴로, 1월부터는 롯데호텔 캐릭터와 함께하는 새로운 콘셉트로 운영할 예정이다.
12월 한 달간 진행하는 스페셜 뷔페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딸기 밀푀유, 딸기 초콜릿 퐁듀 등 30여 종의 디저트와 함께 양갈비 구이, 부채살 카빙 스테이크, XO소스 김치 볶음밥 등 핫디쉬 10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목요일과 금요일은 18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3부(12시, 15시, 18시)로 나뉘어 운영된다. 연말 대표 인기 케이크로 자리 잡은 델리카한스의 ‘프딸케(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도 12월 1일부터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40개가 넘는 금실 생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진 케이크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골드베리 딸기 한정 판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판매하는 골드베리 딸기.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22일 아침과 저녁 두차례에 걸쳐 골드베리 1000세트를 판매한다. 골드베리 딸기는 잘랐을 때 내부 과육이 금색을 띄는 독특한 품종으로, 평균 당도 15~17브릭스, 단단한 과육과 아삭한 식감, 일반 딸기 대비 뛰어난 보관성 등을 갖춘 프리미엄 딸기로 유명하다. 충남 홍성 지역의 헤테로 농업법인이 독자 개발하고 생산해 국내 백화점, 마트 등에서 고급 과일로 자리잡았다.
오전 10시 방송은 당일 새벽 수확분, 저녁 7시 방송은 익일 새벽 수확분을 한 알씩 개별 포장해 고객에게 가장 신선한 상태로 배송한다. 가격은 1박스(650g) 기준 3만5900원으로 방송 중 구매 시에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