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교황 레오 14세, 1월 7∼8일 '추기경 회의' 소집 발표

뉴시스 구자룡
원문보기
프란치스코, 8~9명 추기경 고문단 의존 통치와 차이
[바티칸시티=AP/뉴시스] 레오 14세 교황이 2일 미국의 베네수엘라 접근 방식과 관련해 "다른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황이 이날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나고 있다. 2025.12.20

[바티칸시티=AP/뉴시스] 레오 14세 교황이 2일 미국의 베네수엘라 접근 방식과 관련해 "다른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황이 이날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나고 있다. 2025.12.20



[바티칸=AP/뉴시스] 구자룡 기자 = 교황 레오 14세가 내년 1월 초 이틀간 전 세계 추기경들을 로마로 소집해 '추기경 회의'를 갖는다고 바티칸이 20일 발표했다.

'추기경 회의'는 매 분기마다 한 번씩 열리는 '2025년 '성년'이 끝나는 1월 6일 직후인 1월 7일부터 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레오 14세가 5월 교황으로 취임한 뒤 몇 개월은 순례 단체와의 만남, '젊은이들의 희년 행사 그리고 프란치스코 교황의 중요한 문제들을 마무리하는 데 할애됐다.

1월 추기경 회의는 여러 면에서 레오 14세가 자신의 교황 선출 이후 처음으로 스스로의 의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그가 전 세계 모든 추기경들을 로마로 소환한 것은 전임자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관리 수단으로 이를 회피해 온 것과 차이가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자신이 뽑은 8~9명의 추기경 고문단에 의존해 통치하고 주요 결정을 내렸다.


바티칸은 레오 14세의 첫 추기경 회의는 교황에게 지지와 조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jdrag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