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YTN 언론사 이미지

[컬처인사이드] '아바타3'·'주토피아2' 외화 흥행 릴레이…이유는?

YTN
원문보기

[앵커]
연말을 맞아 모처럼 극장가가 북적이고 있습니다.

'아바타3'가 개봉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고, '주토피아2'는 올해 최고 흥행작이 됐습니다.

올해 다른 외화 후속작들의 성적은 좋지 않았는데, 왜 이번엔 달랐던 건지 김승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상영관 앞에서 직원들이 3D 안경을 나눠줍니다.


'아바타 : 불과 재' 개봉일 국내 최대 규모 아이맥스관으로 관객들이 들어갑니다.

앞선 두 편이 모두 천만 관객을 넘긴 시리즈인 만큼, 평일인데도 많은 관람객이 몰렸습니다.

[오세현·김주원·천제영 / '아바타 : 불과 재' 관람객 : (광고 보고) '어 저거 재밌겠다' 친구들이랑 바로 가자고 해서….](2편인) '물의 길'을 다 보고 왔는데 너무 재밌어서 '3편 나오면 꼭 봐야겠다' 이 생각했는데…" "(1·2편을) 앞에서도 재밌게 봐서 뒤쪽에는 어떤 내용이 나올까 궁금해서 지금 보러왔습니다."


이번 '아바타3'는 역대 시리즈 중 러닝타임이 가장 길지만, 다채로워진 서사로 극의 긴장감은 더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전투 장면과 바닷속 비주얼도 촘촘하게 구현돼 오랜만에 영화관에서 큰 스크린으로 볼만한 작품이라는 반응입니다.

"제가 나와 있는 곳은 서울 광화문 광장입니다.


최근 콘텐츠업계에선 영화 속 세계관을 이렇게 오프라인에 옮겨, 관객이 직접 사진 찍으며 체험하는 팝업 행사가 유행입니다.

시민들은 푸른색과 붉은색으로 꾸며진 '포토존', 독특한 구도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둘러보며 작품 속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유채아·유수아 / '아바타 : 불과 재' 팝업 관람객 : 재밌었어요. (어떤 게 재밌었어요?) 사진 찍는 거요. (사진 찍으니까 어땠어요?) 예뻤어요.]

지난달 26일 개봉한 '주토피아'는 개봉 3주도 안 돼 관객 5백만 명을 넘었습니다.

기존 흥행 1위였던 일본 애니 '귀멸의 칼날' 시리즈보다 20일 빠른 건데요.

한국영화 부진 속에서 올해 관객 수 1위와 2위는 모두 해외 애니로 채워지게 됐습니다.

유머러스한 '주토피아' 특유의 세계관이 주토피아2에서 이어진 가운데, 서로 다른 이들끼리 도우며 차이를 넘어선다는 서사가 폭넓게 공감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김나원·이승민 / '주토피아2' 관객 : 어렸을 때 동물 좋아했는데 ('주토피아1'에서 동물이) 귀엽게 나와서 이번에도 귀엽게 나오는 것 같아서 보러왔어요. 어렸을 때 ('주토피아1') 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냥 후속편 보고 싶어서 왔어요.]

결국 관객들 기대를 충족시키면서, 극장까지 가야 할 볼거리가 있다면 여전히 관객들은 극장으로 향한다는 점이 재확인된 셈입니다.

외화 대작과 전면전을 피하며 숨 고르기 중인 우리 영화계가 내년엔 올해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YTN 김승환입니다.

영상기자 이동규
디자인 임샛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