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2.0 수준, 리그 오브 레전드 내후년 ‘대격변' 예고

게임메카
원문보기
▲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라이엇 게임즈가 2027년에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에 대대적인 개편을 선보인다. 클라이언트 전면 개편, 소환사의 협곡 비주얼 개선, 신규 유저 경험 개선이 주를 이룬다.

이 내용은 지난 19일 리그 오브 레전드 X(트위터) 등 라이엇 게임즈 공식 채널에 게시된 짧은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 안드레이 반 룬(Andrei van Roon) 리그 스튜디오 총괄과 폴 벨레자(Paul Bellezza) 총괄 프로듀서가 영상에 출연해 방향성을 설명했다.

우선 신규 클라이언트를 선보인다. 기존 클라이언트를 폐기하고, 통합 클라이언트를 준비 중이다. 안드레이 반 룬 총괄 프로듀서는 "기존의 별도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게임 내 경험을 완전히 통합한다"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맵인 소환사의 협곡도 그래픽 비주얼과 플레이 요소가 업데이트된다. 폴 벨레자 총괄 프로듀서는 "완전히 새로운 외형과 플레이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룬 시스템 개편, 신규 유저 경험 개선이 언급됐다. 신규 유저 경험 개선은 초보자들이 게임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친구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기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내년 MSI와 롤드컵 사이에 개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내용은 원래 내년 1월에 공개하려 했으나, 19일에 보도된 블룸버그 기사를 토대로 '리그 오브 레전드 2'가 개발 중이라는 루머가 번지며 사전에 공개하게 됐다. 폴 벨레자 총괄 프로듀서는 "종종 리그 오브 레전드 2를 만들 계획이 있냐는 질문을 받는다. 대답은 지금까지도 그랬고, 앞으로도 마찬가지로 '없다'다"라고 밝혔다.


▲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 업데이트 영상 (영상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