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머니투데이 뉴욕=심재현특파원
원문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7일(현지시간) 백악관 외교 접견실에서 대국민 담화를 하고 있다. /워싱턴DC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7일(현지시간) 백악관 외교 접견실에서 대국민 담화를 하고 있다. /워싱턴DC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약 카르텔 단속 문제로 갈등을 빚는 베네수엘라와의 전쟁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미국 NBC 방송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NBC 뉴스와 단독 전화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NBC는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2기 출범 후 베네수엘라 마약 카르텔과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카리브해와 동태평양 인근을 지나는 마약밀수 의심 선박을 군 병력을 이용해 공격한 데 이어 지난 16일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베네수엘라에 드나드는 모든 제재 대상 유조선의 출입을 전면 봉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베네수엘라에 대한 이 같은 압박이 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느냐는 NBC 방송의 질문에 "논의하지 않겠다"고 답했다가 질문이 거듭되자 전쟁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NBC 뉴스는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를 오가는 유조선을 추가 나포할 수 있다고도 밝혔다. 다만 추가 나포가 언제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며 "그들이 어리석게도 항해를 계속한다면 우리 항구 중 한 곳으로 들어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두로 정권 축출이 궁극적인 목표인지에 대해서는 "내가 원하는 것은 그(마두로 대통령)가 누구보다 정확히 알고 있다"라고만 답했다.

NBC 방송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대선 승리 후 연설 당시 "전쟁을 멈출 것"이라고 말했던 사실을 지적하면서 "베네수엘라와의 전쟁 가능성을 인정한 것은 중요한 의미"라고 짚었다.

뉴욕=심재현 특파원 urm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