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반려동물 업무, 성평등부 받아줄 생각 있냐"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지은 기자
원문보기
"재밌자고 한 얘기…하지만 갈등 생길 수 있으니 생각해 보라"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법무부(대검찰청)·성평등가족부 업무보고에서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게 질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법무부(대검찰청)·성평등가족부 업무보고에서 정성호 법무부 장관에게 질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성평등가족부 업무보고에서 성평등가족부 원민경 장관에게 '반려동물' 관련 정책도 성평등가족부에 포함할 가능성에 대해 물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법무부·성평등가족부·대검찰청 업무보고에서 "재밌자고 하는 얘기니 오해는 하지 말라"며 "최근 동물 학대 금지와 반려동물 보호 지원 등을 위한 동물복지원을 만들자고 하는데, 이것을 어디에 둘 것이냐 한다"고 말을 꺼냈다.

그러면서 "농림축산식품부에 둬야 한다는 의견과 '아니다, 복지부에 둬야 한다'고 하더라. 거기까지는 이해를 했는데, '반려 식구를 어떻게 복지부에 두느냐 성평등가족부에 둬야 한다'고 하더라"며 "반려동물 복지원을 (성평등가족부에 포함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나. 황당한가"라고 원 장관에게 질문했다.

원 장관은 "반려동물을 가족의 개념으로까지 확장해 생각하는 국민이 많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 그쪽에 만들면 받아주실 생각이 있느냐"고 재차 물었다.

원 장관은 "국민이 원한다면 해야죠"라고 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농담 비슷하게 한 얘기이지만, 격렬하게 갈등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며 "반려동물을 취급하는 기관을 어디에다 둘 건지 한번 생각해 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