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SOOP, 3년간 Dplus Kia와 함께한다...스트리밍-콘텐츠 제작 파트너십 체결

MHN스포츠 고동우
원문보기

(MHN 김진수 인턴기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SOOP과 e스포츠 구단 디플러스 기아(Dplus Kia)가 파트너십을 맺는다.

SOOP은 디플러스 기아와 향후 3년간 스트리밍 및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2026년부터 2028년까지 SOOP에서 디플러스 기아 선수단의 개인 방송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2017년 창단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비롯해 다양한 e스포츠 종목에서 활약해온 프로게임단으로, 선수단 중심의 콘텐츠와 팬 경험 확장을 꾸준히 시도해왔다.

양사는 서로의 노하우를 집약해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구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OOP은 먼저 자회사 프리컷(Precut)과 함께 선수단 활용 콘텐츠를 강화한다.


정규 편성 콘텐츠, 신작 프로그램, 팬 참여형 콘텐츠 등 다양한 포맷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팬들이 선수들의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선수 개개인의 기량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새로운 촬영 기반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정식 계약에 앞서 오는 27일 LCK 아레나에서 팬밋업 행사가 진행되며, 선수들은 27일과 28일 양일간 사전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SOOP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팀 브랜딩 및 팬 경험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선수단의 개인 방송 일정 및 콘텐츠 정보는 SOOP e스포츠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SOOP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