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NHN두레이,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기정통부장관 표창···군·AI전략위에도 공급

서울경제 김성태 기자
원문보기


NHN(181710)두레이가 ‘2025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18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장관표창은 매년 국내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와 공공 부문 도입 촉진 등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NHN두레이는 디지털서비스 진흥(공공 분야)의 단체(기업) 부문 유일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NHN두레이는 2021년 법인 설립 후 국내 다수 공공기관에 두레이를 공급해 공공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은행, 서울대학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을 비롯한 국내 150여 개의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최근에는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에도 두레이를 공급했다.

올해 국방부에 ‘국방이음’이란 명칭으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두레이를 공급하며 공공 부문 클라우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각 군이 개별 운영하던 메일·메신저 등 업무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적인 국방 행정 환경을 구축했고 데이터 암호화, 접근 제어, 이중 인증 등 다중 보안 체계를 갖췄다. 현재 국방부 전 조직과 3군 주요 지휘부가 사용 중이며 내년까지 전군 30만 명이 통합 사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2019년 CSAP 표준인증 획득 이후 공공 영역의 SaaS 협업툴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은 물론 우리금융지주와 같은 금융사들도 안전한 환경에서 협업툴로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대구 경제
    추경호 대구 경제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4. 4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5. 5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