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한민국 최고’ 사라졌다…백종원, ‘흑백요리사2’ 티어 강등 된 소개 자막 해석 분분

매일경제 김하얀 MK스포츠 기자(hykim@maekyung.com)
원문보기
백종원이 출연 중인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시즌1과 달라진 소개 자막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백종원은 ‘심사위원 백종원’이라는 자막으로 등장했다. 반면 시즌1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식 경영인 백종원’이라는 설명이 붙어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같은 프로그램이지만 시즌에 따라 백종원의 소개 문구가 달라지면서, 이를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앞서 백종원은 각종 논란 속에서 ‘흑백요리사2’ 출연 자체를 두고도 적지 않은 관심과 말들이 오갔던 상황이다.

백종원이 출연 중인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시즌1과 달라진 소개 자막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사진 = 영상 캡처

백종원이 출연 중인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시즌1과 달라진 소개 자막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사진 = 영상 캡처


이 가운데 시즌1에서 사용됐던 ‘대한민국 최고의 외식 경영인’이라는 설명 대신, 시즌2에서는 ‘심사위원 백종원’이라는 보다 역할 중심의 자막이 등장하면서,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표현이 조심스러워진 것 같다”, “논란 이후 톤을 낮춘 것처럼 보인다”는 반응도 조심스럽게 제기됐다.

다만 제작진이 공식적으로 자막 변경 이유를 밝힌 바는 없으며, 시즌2가 본격적인 심사 구도를 강조하는 만큼 역할에 맞춰 문구를 정리한 것이라는 해석도 함께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연을 둘러싼 배경과 맞물리며 자막 변화 역시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는 분위기다.

백종원은 시즌2에서도 주요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참가자들의 요리를 평가하고 있으며, ‘흑백요리사2’는 공개 이후 꾸준히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김하얀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