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상] "미, 대만에 하이마스 등 16조원 무기 판매…역대 최대 규모"

연합뉴스 진혜숙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미국이 대만에 하이마스(HIMARS·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와 자폭 드론, 대전차미사일 등 16조원 규모 무기를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18일 대만 외교부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대만에 111억540만달러(한화 약 16조원) 규모의 무기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의회에 알렸습니다.

미국의 판매 대상 무기에는 우크라이나전쟁에서 활용된 다연장로켓 하이마스를 비롯해 M109A7 자주포와 공격용 자폭 무인기(드론) 알티우스-700M과 알티우스-600, 대전차미사일 재블린, 대전차미사일 TOW 등이 포함됩니다.

또 전술 임무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와 AH-1W 헬기 예비·정비 부품, 대함미사일 하푼의 정비 후속 지원도 패키지에 들어갔습니다.

이는 대만에 대한 미국의 역대 최대 규모의 무기 판매 패키지로 중국이 대만에 대한 군사적 압박 수위를 높이며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이뤄진 것이라고 로이터는 평가했습니다.

대만 외교부는 "트럼프 정부 2기에서 발표된 두 번째 대 대만 무기 판매"라며 "미국이 '대만관계법' 및 '6항 보증'에 따라 대만에 대한 안보 약속을 굳게 이행하고 있고, 대만에 대한 무기 판매 상설화 정책을 계속해 대만이 충분한 방위 능력을 유지하고 강한 억지 전력을 구축하도록 협조하고 있음을 다시금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제작: 진혜숙·구혜원

영상: 로이터·AFP·DVIDS·보잉 유튜브

je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2. 2식스센스2 미미
    식스센스2 미미
  3. 3안세영 최고 승률
    안세영 최고 승률
  4. 4내란재판부 위헌
    내란재판부 위헌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