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SSAFY 13기 수료식 개최… AI·SW 역량 갖춘 '실전형 인재' 배출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삼성이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AI아카데미(SSAFY)' 서울캠퍼스에서 1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18년 출범한 SSAFY는 12기까지 누적 1만 1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8566명이 취업에 성공해 약 85%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은 국가 차원의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부터 커리큘럼을 AI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 프로그램 명칭도 '삼성청년SW·AI아카데미'로 변경하고 연간 1725시간의 교육 중 1025시간을 AI 교육에 배정했다. 이를 위해 KAIST, 서울대, 연세대 등 국내 유수 교수진이 설계에 참여한 8개 AI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교육 인프라도 대폭 확충했다.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플랫폼인 'SSAFY AI 포털'을 구축해 실습용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챗GPT, 제미나이 등 최신 AI 도구를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카카오페이, 툰스퀘어 등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역량을 쌓으며 AI 윤리 및 보안 교육도 병행한다.

수료생들은 삼성전자를 포함해 KT DS, LG유플러스,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과 포티투마루, 뉴빌리티 등 스타트업을 포함한 총 2355개 기업으로 진출했다. 현재 170여 개 기업이 채용 시 서류 면제나 가점 등 SSAFY 수료생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은 "많은 기업에서 비즈니스의 AI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AI 시대를 여러분의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