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마비노기 모바일' 겨울 대형 업데이트 단행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마비노기 모바일'이 겨울 시즌을 맞아 다른 유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연말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18일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겨울 맞이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퀘스트 '여신강림 4장: 여신의 그림자'를 선보였다. 지난 9월 '빛의 신화 팔라딘' 이후 약 3개월 만에 메인 스토리 신규 챕터를 공개한다.

유저들은 악령에게 잠식될 뻔한 소년, 여신의 힘이 약해지고 있다는 불길한 기운, 정체 불명의 현상 등 에린 곳곳에서 벌어지는 이상 징후를 쫓아가며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한다. 이 과정에서 여러 인물들과 만나고 선택과 책임, 그리고 결단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콘텐츠로는 '마이홈'을 출시했다. '마이홈'은 에린 세계 내에서 모험가 고유의 공간을 구축하고 단장할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이다. 서버의 구분 없이 다른 모험가와 교류하는 기반이 되며, 누구나 자신만의 특색 있는 공간을 가꿀 수 있다.

유저들은 이에따라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한 이후 서버 단위로 하나의 마이홈을 보유할 수 있다. 던바튼, 이멘마하의 타운 맵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다른 모험가의 마이홈도 방문할 수 있다.


또 가구, 장식, 벽지, 바닥 등 '데코 아이템'을 획득해 나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 데코 아이템은 제작 및 거래소, 그리고 일부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종류의 데코 아이템을 최초 획득한 경우 데코 점수를 받으며, 데코 점수에 따라 마이홈의 주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와 함께 바리 어비스 4구역 '오염된 폐기장' 바리 1광구 심층 던전 신규 룬, 보석 클래스/룬 밸런스 개편 다양한 인게임 개선 및 수정 등을 진행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마비노기 모바일' 인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넥슨은 유명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을 갖고 패션 장비와 펫, 악기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유저들은 인게임 구매를 통해 등의 '헬로키티' '쿠로미' '폼폼푸린' '시나모롤' 산리오캐릭터즈의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은 패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헬로키티의 출석 이벤트 쿠로미와 친해지기 미션 폼폼푸린의 데일리 던전 이벤트 데이지의 작은 패션 아틀리에 시나모롤과 친해지기 미션 등 특별한 기간 한정 이벤트도 경험 가능하다.

넥슨은 이 밖에 마이홈 오픈을 기념한 '아늑한 우리 집에 놀러 오세요' 신규 룬 출시를 기념한 '겨울 요정과 함께! 매일매일 출석' 등 6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