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 이어 네이버도…'폭발물 설치' 협박에 '원격근무 권고'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최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협박이 알려져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네이버 또한 유사한 협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정보기술(IT)업계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8분쯤 카카오 CS(고객)센터 사이트에 "카카오 판교 아지트, 제주 본사, 네이버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글이 게시됐다.

경찰은 해당 게시글이 지난 16일과 17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글을 게시한 인물과 동일인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당 글을 쓴 인물은 자신이 광주광역시 모 중학교에 재학 중인 A군이라고 밝혔으나 A군은 명의 도용으로 인한 피해로 이미 지난 8일 경찰에 신고를 한 상태로 알려졌다. 경찰은 협박글을 게시한 인물이 A군 등의 명의를 도용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찰은 최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대한 폭파 협박으로 일대를 수색했지만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던 만큼 관련 지역과 네이버 본사가 위치한 건물에 대해선 경찰특공대 등을 투입하는 별도 수색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이번 협박글에서 새롭게 폭발물 설치 장소로 거론된 카카오 제주 본사의 경우 경찰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해 수색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본사에 폭발물을 설치하겠다는 협박 신고가 접수돼 경찰 수사가 진행 됨에 따라 이날 임직원 전원에게 원격 근무를 권고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