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2026시즌 K리그 캐치프레이즈, 팬이 직접 정한다…이달까지 후보작 공모

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원문보기

1월 팬투표 거쳐 최종 수상작 공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6시즌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프로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6시즌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프로연맹 제공)


(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6시즌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 선정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캐치프레이즈에는 ▲경기를 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리그의 가치 ▲K리그가 팬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함께한다는 의미가 반영돼야 한다. 글자 수 제한 없이 한글, 영문 모두 제출 가능하다.

제출된 캐치프레이즈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8개의 후보작이 추려진다. 2차 심사는 팬(30%), 구단 관계자(30%), 전문가(40%)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팬 투표는 내년 1월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1월 중 발표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아디다스 팀 K리그 사인 유니폼 1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아디다스 제품 및 K리그 공인구, 장려상 및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부루마불 K리그 에디션, 도블 K리그, K리그 공인구 등이 증정된다.

최종 선정작은 2026시즌 K리그 공식 캐치프레이즈로 활용된다. 작품은 ▲2026시즌 K리그 공식 인트로 영상 ▲K리그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K리그 경기장 배너 및 옥외 홍보물 ▲K리그 관련 MD 및 각종 캠페인 소재 등 K리그 공식 자산 전반에 적용될 예정이다.

lastunc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왕과 사는 남자
    왕과 사는 남자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