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피파와 손잡고 TV 축구 게임 출시…2026 월드컵 맞춰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가 국제축구연맹(FIFA, 이하 피파)과 협력해 TV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을 출시한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2026년 피파 월드컵을 맞아 공개되는 이번 게임은 넷플릭스의 TV 게임 라인업에 포함되며,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해 솔로 및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개발 및 배급은 델피 인터랙티브(Delphi Interactive)가 맡을 전망이다.

알랭 타스칸(Alain Tascan) 넷플릭스 게임 부문 대표는 "피파 월드컵은 2026년 최대 문화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팬들이 리모컨 한 번으로 집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파는 기존 일렉트로닉 아츠(EA)와의 협력을 종료하고 넷플릭스와 손잡았다. EA는 2023년부터 피파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으며, 피파는 대신 아케이드 스타일의 '피파히어로즈'(FIFA Heroes)를 2026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넷플릭스는 2027년과 2031년 여자 월드컵의 미국 내 독점 스트리밍 권리를 확보했으며, 다양한 축구 다큐멘터리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