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웅시대,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에 ‘3년째 장학 나눔’

파이낸셜뉴스 유선준
원문보기
가수 임영웅. 뉴스1

가수 임영웅. 뉴스1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가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에서 따뜻한 선행을 펼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있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유재수)는 지난 16일 ‘영웅시대 대구별빛스터디방’이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를 지원하는 D.F장학회에 후원금 700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웅시대 대구별빛스터디방’은 약 100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모임으로 연말마다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를 위한 기부를 이어왔다. 해당 모임은 D.F장학회 후원을 올해로 3년째 이어왔다.

이번 후원을 한 회원은 “뇌사 장기기증이 남긴 숭고한 가치를 기억하고, 남겨진 가족과 유자녀의 삶을 사회가 함께 보듬어야 한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노래해 온 임영웅 씨처럼, 기증인의 유자녀들이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갖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당당히 걸어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D.F장학회를 통해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들의 학업과 진로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따르면 국내 뇌사 장기기증인 가운데 40~50대 비중이 약 45%로 가장 높아 학령기 자녀를 둔 가정이 갑작스러운 상실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2020년 D.F장학회를 발족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유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D.F장학회는 2025년 2월까지 총 6차례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72명의 유자녀에게 총 1억1426만원의 학비를 지원했다.


천세균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 본부장은 “유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3년째 한결같이 나눔을 실천해 온 ‘영웅시대 대구별빛스터디방’ 회원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며 “이 같은 관심과 연대가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고 생명나눔 운동을 확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